드디어!

MaxMSP6 퍼블릭 베타버전으로 나왔네요.
지금 다운로드 받을수 있어요.
제가 약 30분동안 초스피드로 둘러보았는데
아주 많은 변화가 있습니다.

눈에 띄는 것은 문서정리가 완전히 편안하게 바뀌었고
주제에 딱딱 맞추어 찾아들어갈수 만들어 놓았네요.
또한 패치를 여러사람이 짤때 유용한 방법도 생겨났고요.
또 데이터 저장, 데이터 꺼내기 이런거 좀 더 효율적으로 할수 있을듯 하고요
오디오부분 많이 질적으로 향상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자바스트립트 부분에 대해서 많은 설명이 있습니다.
텍스트기반은 아니지만 텍스트기반의 언어사용에 유연할수 있도록 만들었고요
아무래도 틀이 많다는 것을 깨달았는지도. ㅎㅎ 정말 좋네요.
그러면서 조용히 맥스창을 닫습니다. 너무 많이 바뀌어서 머리아파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