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들고 싶은것

제가 자작워크샵에서 만들고 싶은것은
16step 오디오샘플 시퀀서입니다.
원래 32step 해볼까 했는데 너무 과욕같아서..
일단 제가 MaxMSP로 시뮬레이션 해봤는데
외관은 이것과 거의 비슷하게 만들고 싶습니다.
볼륨16개랑 메인볼륨1개, 속도제어 1개로 모두 18개고
박자가 지나가는것을 알려줄 led가 16개,
그리고 토글버튼 16개가 되겠습니다.
제가 아마 아두이노에 대해서
조금이라도 조사하고 샀더라면 우노를 안샀을텐테..

아직 안사신 분들께 말씀드리고 싶은것은
적당한것은 원하시면 그냥 우노사시고
작아야 한다면 아두이노 미니를 사시고
크기와 상관없이 뭔가 많이 꼽는다 싶으면
메가를 사셔야 할듯합니다.
브레드보드로 간단히 해봤는데
실제로 납땜도 해보고 싶고(이부분이 가장 취약)
이왕이면 정갈하게 납땜도 엣지있게 똑같이
동글동글하게 만들어 싶네요.
(그러고 보니 인두도 없네요)

정말 궁금한것은 브레드보드에
꼽는게 아니면 어디가 이걸 붙여야 하는지
그게 만능기판이라는것인가요
아무튼 워크샵에서 많이 물어보겠습니다.

